우리들은 하나의 빛

베네수엘라 물가/환전 어떻게 해야할까요? 본문

카테고리 없음

베네수엘라 물가/환전 어떻게 해야할까요?

렌토리 2018. 4. 23. 13:26




안녕하세요 렌토리입니다. 베네수엘라 미녀가 많은 나라 중에 하나입니다. 중남미 여행지인 베네수엘라는 치안은 상당히 안좋습니다. 베네수엘라 위치는 남아메이카, 남미에 위치해 있습니다. 베네수엘라는 브라질과 멕시코 사이 정도에 있는 국가로 요즘 국가 상태가 정말 좋지 않은 곳입니다. 그래서 외교부에서는 베네수엘라를 여행자제, 일부 지역은 철수권고 지역으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베네수엘라는 수도인 카라카스를 포함한 대부분의 지역이 여행자제 지역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서부 지역인 슬리아, 바리나스, 타치라 등은 철수권고 조치를 내린 지역입니다. 아무튼 현재는 여행을 가지 않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베네수엘라 물가/환전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베네수엘라에 대해서 - 베네수엘라는 스페인어로 작은 베네치아라는 뜻이랍니다. 베네수엘라는 OPEC 국가 중 하나로서 석유 생산이 국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상당히 높습니다. 다른 남미 국가들이 80~90년대 대부분 겪었던 엄청난 인플레이션 위험을 석유 생산량 조절로 피해가는 듯 싶었으나, 현재는 유가 급락으로 베네수엘라 경제도 몰락해 버린 상태라고 합니다. 







베네수엘라 화폐 단위 - 베네수엘라의 화폐 단위는 볼리바르(VEF)입니다. Bolivar [ 볼리바르, 복수형 Bolivars ] : 남미 독립 아버지인 시몬 볼리바르의 이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보조화폐 단위는 Centimo [ 센티모 = 1/100 Bolivar, 복수형 Centimos ] 입니다. 지폐는 2 Bolivar, 5 Bolivar, 10 Bolivar, 20 Bolivar, 50 Bolivar, 100 Bolivar, 500 Bolivar, 1,000 Bolovar, 2,000 Bolivar, 5,000 Bolivar, 10,000 Bolivar 등이 있습니다.







동전은 1 Centimo, 5 Centimo, 10 Centimo, 12.5 Centimo, 25 Centimo, 50 Centimo와 1 Bolivar이 있습니다. 베네수엘라 화폐에 대해서 - 베네수엘라 화폐는 상당한 기간 동안 도안의 변경없이 색상만 조금씩 바꾸어 발행하여 왔습니다. 

 

 

베네수엘라에서 발행된 지폐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인물은 시몬 볼리바르인데, 여러 종류의 초상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어떤 경우에는 얼굴이 너무 달라보여 동일인이 아닌듯 싶습니다. 







베네수엘라 환전 팁 - 베네수엘라 환전은 국내은행에서는 불가능합니다. 미 달러로 환전 후 베네수엘라에 가셔서 환전을 하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이중으로 환전하는 것이기 때문에 미 달러 환전 시 90% 우대를 받아 환전하시기 바랍니다. 방법은 인터넷 환전이나 모바일 어플(앱)  화전이 있습니다.







베네수엘라의 볼리바르 화폐의 가치가 급속도로 폭락해 올해 720% 수준까지 물가가 상승해 국민들은 생필품 부족과 식량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베네수엘라 물가/환전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