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은 하나의 빛

2018 출산장려금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자 본문

카테고리 없음

2018 출산장려금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자

렌토리 2018. 4. 21. 20:51




안녕하세요? 렌토리입니다. 국내서 저출산과 고령화의 문제가 제기된것은 이미 어제 오늘의 이야기가 아닌 일이 되었습니다. 2018년에도 출산장려금을 지급하는등 그동안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쏟아부은돈이 무려 100조가량 되지만 OECD회원국가중 최하위권을 면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우리나라는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 및 지방자치단체별로 출산장려금 지원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출산장려금은 저출산 시대인 요즘에 더욱 지원이 되어야 하는 제도로 매년 출산정책이 바뀜에 따라 지원내용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2018 출산장려금 ㅎ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2018 출산장려금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는 네이버와 같은 검색포털사이트에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검색을 하시면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사이트가 나와 있습니다. 그다음에는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홈페이지 화면이 나옵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보시면 임신, 출산, 육아, 어린이집, 소통 . 참여, 상담실, 홍보 . 알림 항목들이 있습니다. 이중에서 출산 항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출산 항목에서 출산 지원 서비스 (정책)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출산 지원 서비스 (정책)을 클릭하시면 한눈에 보는 복지정보 화면이 나옵니다. 분류별 검색, 지역별 검색이 있습니다. 지역별 검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지역별 검색을 누르시면 시도, 시/군/구, 유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지자체+중앙부처, 제목 옆에 보시면 검색 창이 있습니다. 검색하는 곳에 출산장려금이라고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출산장려금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내용을 보면 대부분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것으로 충청남도, 경기도, 인천광역시, 경기도 등 전국 주요 도시 및 시, 군, 구의 지원내용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자체 경기도 과천시의 출산장려금 지원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서비스 대상, 서비스 내용, 서비스 이용 및 신청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출산장려금 지급금액은 둘째자녀 100만원, 셋째자녀 300만원, 셋째자녀 이상 500만원입니다. 입양장려금 지급금액도 나와 있습니다. 지금까지 2018 출산장려금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