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은 하나의 빛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해봅시다 본문

카테고리 없음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해봅시다

렌토리 2018. 4. 21. 19:13




안녕하세요? 고속도로에서 운전을 하다보면 꼭 내야 하는 요금이 있습니다. 바로 통행요금입니다. 이 요금을 납부하기 위해서는 하이패스를 차에 설치해둔지 혹은 직접 톨게이트에서 현금으로 내는 것입니다. 요즘 나오는 차량들은 기본 or 선택 옵션 등을 통해 하이패스 단말기 장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아닌 기기 자동 결제 시스템이라 지나가는 속도가 빨라서 왠만하면 막히지가 않으며 따로 현금을 준비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가끔씩 카드 이상이나 기계 등의 오류로 인해 결제가 제대로 되지 않은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오늘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 위해서는 네이버와 같은 검색포털사이트에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라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검색을 하시면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 사이트가 나와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 홈페이지 화면이 나옵니다. 홈패이지 왼쪽에 보시면 미납통행료 조회/납부 항목이 있습니다. 미납통행료 조회/납부 항목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미납통행료 조회/납부 항목을 클릭하시면 조회 버튼, 비회원 버튼 중에서 회원이 아니면 비회원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비회원 납부의 경우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비회원 버튼을 누르시면 비회원 미납통행료 화면이 나옵니다. 

 

 

차량번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조회가 가능합니다. 납부내역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개인/외국인 로그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로그인 방법은 아이디/비밀번호, 아이핀, 공인인증서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 마음에 드는 로그인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처음 방문자이신 분들은 처음방문자 신규등록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