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은 하나의 빛

머리가 저린증상 왜그런지 알려드립니다. 본문

카테고리 없음

머리가 저린증상 왜그런지 알려드립니다.

렌토리 2018. 3. 24. 19:33




안녕하세요! 렌토리입니다. 가끔 일상생활 속에서 머리가 찌릿찌릿 저린증상이 나타날때가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일어났을 경우에는 두통이라고 생각하고 그대로 참거나 약을 먹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경우에는 심각하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지속적인 두통은 다른 큰병의 전조증상일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머리가 저린증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두통의 경우에는 크게 2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혈관이 비정상적으로 확장 수축해서 발생이 되는 혈관성 두통, 스트레스로 인해서 머리랑 목 근육이 긴장이 되어서 나타나는 두통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찌릿거리고 저린증상은 대부분 의학적으로 후두신경통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머리가 저린증상의 원인 중 하나는 간장성 두통일 수 있습니다. 이는 가장 흔한 두통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수면부족, 피로누적 등이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머리가 꽉 조이는 느낌이 들고 머리나 어깨를 무언가 내리 누르는 느낌이 든다고 합니다. 가끔 증상이 심해져 두통의 정도가 심한 경우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머리가 저린증상이나 지끈지끈한 두통이 이어진다면 뇌졸중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머리가 저린증상을 보이는 뇌졸중은 위험한 질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기에 발견하고 예방하는게 중요합니다. 뇌졸중이란 뇌의 혈관에 문제가 생겨 뇌기능에 장애가 생기는 질환입니다. 

 

 

뇌졸중의 증상은 머리가 저린증상 그밖에도 팔다리 감각이 둔해지며 힘이 빠지게 되고 또한 어지럼증과 구토를 동반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에 두통이 잦은 경우에는 머리가 저린증상 이외에도 그 원인을 찾아서 반드시 치료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평소 혈합이 높거나 당뇨, 동맥경화증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라면 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머리가 저린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