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은 하나의 빛

아크코인(ARK) 호재와 전망에 대해 알아봐요 본문

카테고리 없음

아크코인(ARK) 호재와 전망에 대해 알아봐요

렌토리 2018. 4. 27. 15:24




안녕하세요 렌토리입니다. 와이스 레이팅스라는 미국 금융평가회사에서 내놓은 가상화폐 등급 발표이후 비트코인은 물론이고 대부분의 가상화폐 가격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아크코인(ARK Coin) 2016년 10월 16일 발행을 시작헀으며 2016년 8월까지 리스크 코인의 핵심 개발자로 근무한 사비에르가 리스크를 나와 새롭게 만들었으며 리스크 코인과 유사한 부분이 많습니다.

 

 

아크코인(ARK)은 디지털 코인에 플랫폼을 제공하는 인프라 테크놀로지 업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아크는 스마트 브릿지(Smart Bridge)라는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코인과 코인을 서로 연결해주는 것입니다. 또한 다른 코인들의 블록체인들과 연결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아크코인(ARK) 호재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초발행은 2016년 10월 15일에 이루어졌습니다. ARK의 총 코인 발행량은 13억개이며, 총 유통량은 9800만개 정도입니다. 아크코인의 가장 큰 장점이라하면 빠른 블록 처리 시간입니다. 블록 처리 속도는 불과 8초라는 엄청난 속도를 자랑합니다. 아크코인은 대량 채택을 목표로 설계된 자바 기반의 플랫폼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서비스와 개발자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려고 노력합니다. 








백서에서 나온듯이 빠른 보안 코어 기술과 이용자들에게 실용적인 서비스에 집중하여 소바자의 채택이 증가될것이라 말하고 있으며 기존의 DPOS 시스템보다 더 개선된 DPOS 방식을 이용하여 증명을 한다고 말합니다. 아크는 단순 암호화폐를 벗어나 브릿지기술을 이용하여 검증된 많은 가상화폐들을 아크 플랫폼에 연결하여 통합하므로 통합 네트워크 만드는 미래를 꿈꾸고 있습니다. 







아크 특징 - 아크코인의 가장 특징이라고 하면 아무래도 스마트 브릿지 기술입니다. 이 스마크브릿지 기술로 블럭간 다리를 놓아 아크코인을 전송하는 중에 타 코인으로 전환이 가능하여 상당히 빠르게 거래가 가능합니다. 

 

 

처리속도와 트랜잭션의 통합이 실현된다면 아크의 가치는 상당할것으로 보입니다. 







블록체인의 생성시간이 항상 걸림돌이 됐던 기존의 1세대 2세대 코인들의 문제점을 해결하여 8초의 블록생성 속도가 가능하고 트랜잭션도 아주 빠르므로 이전의 가상화폐가 할 수 없었던 실생활에서의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하도록 실제 카드를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전망및 호재소식 - 이미 여러 유명 신용카드 회사들이 아크와 제휴로 스마트카드 발표를 공지하였습니다. 







또한 잘 알려진 하드웨어 월렛 Ledger NANO S 지갑이 아크코인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OKEX 거래소에 상장되어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테더코인으로 가래가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아크코인(ARK) 호재와 전망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Comments